[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트와이스 멤버 사나가 걸그룹 1월 브랜드 평판 1위를 꿰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1월 21일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2월 19일부터 2018년 1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31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9,486,334 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3,703,778개와 비교하면 71.87%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아이린,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조이,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미나, 레드벨벳 예리, 모모랜드 낸시, 모모랜드 연우,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쯔위, 모모랜드 주이, 마마무 솔라, 소녀시대 태연, 트와이스 다현, 트와이스 정연, 오마이걸 지호, 블랙핑크 제니,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승희, 티아라 효민, EXID 하니, 트와이스 채영, EXID 솔지, 소녀시대 서현, 소녀시대 윤아, 여자친구 예린,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원문 : http://v.entertain.media.daum.net/v/20180121092240347?rcmd=re
'Newspap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여름나기 샌들 선택법..노출 많고 폭 좁으면 피해라 (0) | 2018.06.04 |
---|---|
[스크랩] [Science &] `신과 함께` `코코` 등 영화 단골소재된 사후세계..죽었다 깨어난 사람들의 이야기 (0) | 2018.03.02 |
면역력 높이려면 코로 숨쉬는 습관 들이세요 (0) | 2018.01.01 |
진실 외면 지적받는 <군함도>, 이런 장면 꼭 필요했나 (0) | 2017.07.28 |
[스크랩] `속눈썹이 눈을 찌른다`..안검내반증 환자 한해 25만명 (0) | 2017.04.15 |